지방세 고지서 재발급 방법 / 지방세 고지서 전자송달 신청 방법
디지털시대가 발전되는 만큼 지방세 명목의 각종 서류들을 전자사서함으로 송달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활성화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지방세 고지서를 인터넷 전자사서함으로 송달받는 방법 및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지방세 고지서 전자송달이란 ?
재산세, 주민세, 자동차세, 등록면허세 등에 대한 고지서를 이메일 혹은 각종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전달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정기분/수시분/연납분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수시분을 사용하시는 경우 자치 단체에 따라 종이고지서가 발송되기도 하는 점 참고 바랍니다.
세액공제 금액은 지방자치단체별로 상이하나, 전자송달을 신청 할 경우 건당 최소 250원에서 최대 800원 까지 세액공제가 됩니다.
전자송달과 자동납부를 함께 신청하실 경우 건당 최소 500원에서 최대 1600원까지 세액 공제 됩니다.
지방세 고지서 인터넷으로 신청 방법
우선 지방세 고지서를 인터넷으로 신청하시려면 아래 사이트로 접속해주셔야 합니다.
지방세 고지서 신청 홈페이지 주소 : https://www.wetax.go.kr/main/?cmd=LPENTF1R0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아래 이미지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카메라로 QR코드를 인식하신 후 연결 된 어플에서 진행하는 절차에 따라 동의하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추가적으로 알아야 할 사항
만약 전자송달을 신청하였으나 고지서가 오지 않았다면 '스팸' 문서함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체납자료(납기 일 초과) 의 경우 재송달 되지 않습니다.
법인으로 신청하시는 경우는 법인 중 본점에서만 고지서 전자송달 신청이 가능합니다. 전자 송달 서비스를 해지하고 싶으시다면 탈퇴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해지 혹은 신청하셨다면 신청일을 기준으로 다음달 부터 적용되는 점 참고 바랍니다.
지방세 고지서 재발급 방법
사실, 고지서를 분실하여도 큰 문제가 생기지 않기에 재발급을 굳이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지방세는 위택스를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납부하는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지방세 납부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www.wetax.go.kr/main/
오늘은 지방세 전자송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도움이 되셨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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