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입신고 필요서류 및 인터넷으로 신청방법
이사를 하게 되면 14일 내로 주소지 변경 신청을 하곤 합니다. 이사를 하게 되면 사소한 것 하나부터 열까지 해야 할 일이 정말 많습니다. 오늘은 전입신고를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전입신고 구비서류
우선, 전입신고를 진행하시려면 아래 기재 된 서류를 구비하셔야 합니다.
1. 세대주신청 - 주택 임대차 계약서 원본, 전입신고서, 신분증, 도장
2. 세대원신청 - 세대주 및 세대원 각 신분증 모두 필요, 세대주 도장
세대원 신청은 '미성년자' 혹은 '별도 세대 구성자'의 경우 대리인으로 신청하실 수 없는 점 감안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입신고를 하셔야 훗날 보증금 관련 하여 문제가 일어났을 때 더욱 해결하기 수월합니다. 또한 임대차 계약을 진행 할 경우에도 필요합니다.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신청 방법
전입신고를 인터넷으로 신청하시려면 아래 첨부 된 정부 24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셔야 합니다.
위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아래 이미지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신청 정보입력까지 입력하신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비회원으로도 진행가능하며 수수료 없이 무료로 신청하실 수 있으니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어플로도 동일한 방법으로 하실 수 있으며 모바일로 하고싶으신 분들은 아래 첨부 된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정부 24 안드로이드 어플 다운로드 바로가기
정부 24 아이폰 어플 다운로드 바로가기
주민센터 방문 신청 및 연락처 조회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것이 번거로우시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본인 거주지 관할 주민센터로 연락 하신 후 방문 혹은 질문하시면 됩니다.
관할 주민센터 찾기 홈페이지 : https://www.myhome.go.kr/hws/portal/cmt/selectCmtSrvCntrListView.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