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 추천 / 영양제 먹는 시간 / 영양제 먹는 순서
바쁜 일상을 보내면서 건강한 음식, 건강한 영양소를 꼬박꼬박 챙겨먹는 것이 보통 쉬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몸 상태에는 어떤 영양제가 알맞을지, 넘쳐나는 영양제 중 어떤 것을 먹어야 할 지 고민해보신적 있으시죠. 영양제에 관련 된 다양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오메가3
오메가 3은 불포화 지방산 중 하나이죠. 세포막의 주 성분 이면서 뇌신경세포의 60% 가량을 오메가3가 차지하고있습니다.
인체 내 장기가 꼭 필요로 하는 성분이지만 체내에서 합성이 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외부 섭취를 통해 채워주셔야 하는 필수 지방산 입니다.
식물성오메가3, 즉 자연상태 그대로의 DHA 함량이 높은 식물성 rtg를 드시는 것을 더욱 추천드리며 식후 식사로 섭취 하셨던 지방성분이 흡수 될 수 있도록 식후에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멀티비타민
시중에 가장 종류가 많다고 할 수 있는 영양제 중 하나입니다. 바로 멀티비타민이죠. 종류가 다양한 만큼 속쓰림, 구토, 울렁거림 등 섭취후 부작용을 겪는 사례도 많이 있습니다.
대부분 해외직구로 멀티비타민을 구매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해외 제품의 경우 한국인의 체질에 맞지 않게 만들어진 약품도 있기에 항상 주의하셔야합니다.
한국인의 경우 비타민 D가 부족하고 비타민 A, E, K가 과잉인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구매 시 이산화규소, HPMC,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카복시메틸셀룰로스칼슘 등이 함유 되어 있다면 구매에서 제외 시키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되도록 비건 인증 제품을 검색하셔서 한국인의 체질에 맞는 제품인지 확인하신 후 섭취하시기 바라며, 멀티비타민의 경우 식후 식사로 섭취 하셨던 지방성분이 흡수 될 수 있도록 식후에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유산균
면역 세포의 70%가 장에 있을 만큼 장 건강을 챙기는 것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또한, 행복감을 느끼게 해주는 세로토닌 호르몬은 95%가 장에서 만들어 집니다.
인스턴트식품, 빠르게 먹는 습관, 맵고 달고 짠 자극적인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현대 사회에서는 안정적인 장내 환경을 구성해주기 위해 유산균을 필수로 섭취해주시면 유산균의 대사 산물로 인해 긍정적인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고함량의 유산균 대사산물을 외부에서 직접적으로 바로 섭취가 가능한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공복 식전 상태에서 섭취하시는 것이 흡수율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