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대신 마셔도 되는 차 / 물 대신 먹으면 안되는 차
평소에 물맛을 별로 선호하지 않으시거나 물 비린맛이 싫어 물을 잘 안먹게 되시는 분들을 위해 물 대신 음용해도 괜찮은 차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반대로 물 대용으로 마시면 안되는 차도 함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보는 아래를 보시면 됩니다.
물 대신 마셔도 되는 차
우선 물을 대신하여 평소에 음용하셔도 괜찮은 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01 현미차
02 보리차
03 옥수수차
현미차의 경우 변비를 예방해주며 자율신경계의 안정을 돕습니다. 보리차도 마찬가지로 변비예방에 탁월하며 중금속을 중화시켜주면서 심혈관 질환도 예방해줍니다.
옥수수차는 피로할 때 마시면 더욱 좋은 차 입니다. 피로를 회복해주는 역할과 소화를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위장 활동이 원활해져 속이 편안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물 대신 마시면 안되는 차
우선 자주 마셔도 괜찮지만 물을 대신 하여 마시면 안되는 차를 알려드리겠습니다.
01 녹차
02 둥굴레차
03 홍차
주로 '카페인' 성분이 함유 된 차들은 물 대신 섭취하시면 안됩니다. 하지만 물 대신 음용하면 안되는 것일 뿐 평소에 차가 가진 효능을 위해 일정량 섭취하신다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녹차의 경우 카테킨 성분이 몸속의 독성을 제거해주며 헬리코박터균, 파일로리균 등 균에 대한 저항성을 가지고 있기에 위와 관련 된 질환으로 부터 신체를 보호해줍니다.
둥굴레차는 신체의 필수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체내 독소를 배출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지니고 있으며 독소를 제거해주는 만큼 불면증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체내에 활성 산소가 쌓이면 노화를 촉진하게 되죠. 홍차의 경우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는 성분이 굉장히 풍부한 차 입니다. 혈중 콜레스테롤이 고민이신분이거나 피부미용에 신경을 쓰시는 분이라면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무리글
신체에 좋은 효능을 보이는 차지만 차는 생수가 아닌 특정 성분이 들어가있는 물이기에 생수를 드시는 것과는 분명 다릅니다. 인체의 70%가 물로 구성되어 있으니 생수를 드시는 연습을 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리며 물에서 비릿한 맛이 지속적으로 느껴지는 경우 소화기관의 문제일 수 있으니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도 권장드립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